액자 만들어서 끼우기
액자 만들기 동영상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작품 작성 요령
◈ Swish Max 4 푸로그램으로
눈 내리는 크리스마스 배경 작품을 만들었습니다.
이 작품을 Program에서 액자를 만들어 끼우려고 합니다.
1. 액자 기초 틀을 짭니다.
① Program 좌측 Tool Box에서
② 별툴[☆]을 1초 정도 누르고 있다가
[3D]→[Button Bevelled]를 순서대로 Clck 합니다.
③ stage의 적당한 곳에 Cursor를 놓고, 오른쪽으로 Drag하여, 버튼모양을 그립니다.
④ Outline Panel에서, 작품의 목록 [Movie Clip]을 혼돈을 피하기 위해서 [작품사진]으로 이름을 변경하고,
오른쪽에서 잠그기를 크릭하여 위치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합니다.
⑤ 버튼모양의 크기가 223 px이고. 바탕사진은 500X375 px 이기 때문에,
버튼모양이 바탕사진에 포개어 지도록 Properties Panel에서 500X375로 그쳐 씁니다.
⑥ 아래의 사진에서 크기를 같게 고쳤으나, 좌표가 같지 않아서 포개어 지지 않았습니다.
드레그해서 포개어 지도록 해도 되지만, 정확하지 않아서 다음과 같이 합니다.
⑦ Outline에서 [버튼모양]의 목록 [Button Bevelled]을 Cursor로 잡고,
Program 위쪽 메뉴바에서 [Window]→[Align]을 순서대로 Click 합니다.
⑧ 아래와 같이 Align창이 열리면
⑨ 아래의 그림과 같이 설정하고, Stage에서 [버튼모양]과 [바탕사진]이 포개어지면,
오른쪽 위의 [X]를 크릭하여 창을 닫습니다.
⑩ 아래의 Stage에서, [버튼모양]의 좌측상단 모서리에 파란 작은 조절점이 있습니다.
Cursor로 이 조절점을 잡고, 우측상단 모서리로 빗겨 drag해서 중간의 사각 면적을 넓힙니다.
⑪ 아래에 만들어진 [버튼모양]은 상하좌우 중간 5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가장자리 4면이 액자가 될 부분입니다. 중간면이 사진이 들어갈 면입니다.
때문에 이 5면을 분리해야 디자인과 장식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.
⑫ Outline Panel에서, [버튼모양] 목록을 잡고,
푸로그램 위의 메뉴바에서, [Modify]→[Grouping]→[Ungroup]을 순서대로 Click하여
[버튼모양]을 5개의 Shape로 해체합니다.
⑬ 중간의 4각 큰 Shape에 사진이 들어갈 자리이기 때문에 삭제합니다.
Outline Panel에서 제일 아래의 Shape을 Cursor로 잡고, 위쪽 ⓧ표를 Click하여 삭제합니다.
2. 액자틀을 분리 장식합니다.
① 중간 부분이 트이면서 작품사진이 나타났습니다.
가장자리는 기초액자입니다. 이 상태로 액자로 사용해도 됩니다.
② 액자를 장식하겠습니다.
Outline Panel에서, 4개의 액자 Shape중에서,
제일 위의 shape을 Cursor로 Click하고, Shift를 누른채로 제일 아래의 Shape을 Click하여
4개의 Shape을 1개의 Block으로 잡은 후,
Properties Panel에서, Line=None 으로 Click 합니다.
③ 다음은 Properties Panel에서,
[fil color]를 크릭하고→Solid 옆의 [∨]를 크릭하고→[Gradient]를 순서대로 크릭합니다.
④ 아래와 같이, Properties Panel에서, 채색 포인트 눈금자가 나옵니다.
⑤ Outline Panel에서, 4개의 Shape을 Bloick잡고,
Properties Panel에서, 왼쪽 체섹포인트를 크릭하고,
아래의 채색표에서 청색를 선택합니다.
⑥ 다음은 오른쪽 채색 포인트를 Click하고,
아래의 채색표에서, 앞에서 사용한 같은 청색을 선택합니다.
⑦ 다음은 채색 눈금자 정중간을 크릭하고. 아래 채색표에서 하늘색을 선택합니다.
⑧ 양쪽 옆의 액자는 완성되었습니다.
⑨ 아래위 액자부분은 서있기 때문에 90도로 돌려서 옆으로 눞혀야 겠습니다.
⑩ 먼저 Outline Panel에서, [Scene 1]을 Click하고,
Stage에서 액자 윗변을 Click하고, Shift를 누른채로 아랫변을 Click하여 Block 잡은다음
Properties Panel 오른쪽에 [change image]아이콘→[.Edit Fill Transform]을 순서대로 크릭합니다.
⑪ 아래와 같이 [Fill Transform]창이 뜨면, 각도[∠]란에 [90]˚를 써 넣고 [OK]를 칩니다.
⑫ 아래위 액자변도 완성되었습니다.
Outline Panel에서, 제일 위의 Shape을 Click하고, Shift를 누른채로 제일아래의 Shape을 눌러서
4개의 Shape 을 Block 잡은 후,
Program 위의 메뉴바에서, [Modify]→[Grouping]→[Group as Shape]을 Click하여
4개의 변을 하나로 묶어서 1개의 액자를 만듭니다.
⑬ [겹쳐진 난을 공란처리 하겠니까?] 라는 질문에 [아니요]를 크릭합니다.
⑭ 아래와 같이, 테두리가 깔끔 액자로 변했습니다.
⑮ Play Movie 합니다.
액자 속에서 작품이 움직입니다.
저장합니다.
◈ 작품성공을 축하합니다.
'스위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크랩] 한글번역 (0) | 2014.11.21 |
---|---|
[스크랩] 42. 백두산 장백폭포 3D (0) | 2014.03.27 |
[스크랩] 37. 책장 넘기기 (0) | 2014.03.21 |
[스크랩] 35. 백두산 장백폭포 3D (0) | 2014.03.21 |
[스크랩] 34. Filter Color Matrix의 기초 (0) | 2014.03.16 |